업력 30년 광고 영상 회사 CI 디자인 리뉴얼 사례 - 기획 (2/4) > column

ARTICLE

업력 30년 광고 영상 회사 CI 디자인 리뉴얼 사례 - 기획 (2/4)


 

2. 기업 아이덴티티 기획


 





2.1 기업 핵심 가치

저희는 지금껏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브랜드가 갖고 가야 할 핵심 가치를 3가지로 추렸습니다.


Time Honored : 30년이라는 전통을 통해 쌓인 노하우와 역사를 담고 있는


Progressive :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키고 젊은 인재들을 영입하여 진보적인 감각을 유지하는


Boundless : 영화, VFX 등 다양한 분야로 일본, 중국 등 세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2.2 디자인 방향성

각각의 핵심 가치를 통해 디자인 방향성을 설정합니다.


Credible & Considerate (믿음직 & 사려 깊음)

진정성을 담은 표현과 고객을 배려하는 진실한 자세로 영상 제작물에 대한 신뢰감이 느껴지게 합니다.


Unique & Advanced (독특하고 앞서 나가는)

기존 동종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그래픽 스타일과 톤 앤 매너로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을 구축합니다.


Extandable (확장 가능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면서 경계를 무너뜨리는 모습을 담습니다.





이렇게 정해진 방향성은 추후 디자인을 발전시켜 나갈 때 길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가이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브랜딩의 중요한 핵심중에 하나는 "일관성"입니다.


고객들은 다양한 경험 요소를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게 될 텐데, 웹에서 보는 모습과 오프라인 공간에서 보는 모습에서 "일관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지 못할 뿐만 아니라 경험의 총합이 점점 낮아지는 결과를 갖게 됩니다.


브랜드는 고객의 경험의 총합입니다.



MO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