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력 30년 광고 영상 회사 CI 디자인 리뉴얼 사례 - 디자인 (3/4) > column

ARTICLE

업력 30년 광고 영상 회사 CI 디자인 리뉴얼 사례 - 디자인 (3/4)

3.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


설정된 방향을 바탕으로 디자인 다양한 시안들을 제안하게 됩니다.

"SEOUL VISION"의 사명을 "vision holdings"으로 변경하기로 결정이 되었고, 로고에서는 "vision"이라는 텍스트 자체가 심벌 역할을 할 수 있는 워드 타입 로고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제안했던 많은 시안들을 공유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지만 아래 결정된 로고가 만들어지기 전에 몇십 가지의 로고들이 만들어지고, 색상을 조합하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해보는 절차들을 지나게 됩니다.





3.1. VISUAL MOTIF (비주얼 모티브)


 

- 브랜드 모티브 평행사변형을 i의 서체에 활용

- 소문자 활용을 통해 친근하고 다가가기 편한 이미지로 구축

- 기존에 없던 민트 컬러의 포인트를 활용해서 Young & Creative 함을 표현

- 30도를 기울인 비주얼 모티브와 S의 라인을 평행하게 정렬

- 각각의 자간에서 동일한 공간감이 느껴지도록 세부 커닝 조절


공간감이 느껴지도록 비틀어서 표현한 평행사변형은 기존 평면 속에서만 보는 영상을 넘어 새로운 장르, 새로운 공간, 새로운 영역을 넘나들며 정복해가는 깃발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이 평행사변형은 30년의 전통을 갖고 있다는 의미를 담아 30도를 기울여서 디자인되었습니다.

3.2. LOGO SYSTEM. (로고 시스템) 




3.3. Color (컬러)



 

기존에는 블랙&화이트만 있었던 컬러에 그레이 컬러 보조색을 더해주고 민트색의 포인트 컬러를 추가하여 스마트, 참신, 신뢰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3.4. Application 







 

정리된 요소들을 바탕으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디자인하고 제작하였습니다.






4. 웹사이트 구축






 

 www.visionholdingscorp.com

웹사이트는 첫 페이지를 포트폴리오 페이지로 기획하고 웹 & 모바일 반응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vision내부 직원도 손쉽게 포트폴리오를 등록할 수 있도록 관리자 페이지도 기획하고 구축하였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수많은 포트폴리오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하거나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MORE ARTICLE